기록

증시 바닥은 쳤다?(feat. 240조 운용 켄피셔)

스노우볼지니 2022. 7. 24. 15:33
반응형

 

켄피셔
-켄 피셔 회장은 운용자산 2000억달러(약 240조원) 규모의 피셔 인베스트먼트를 이끌고 있으며, 수많은 기고와 책 저술로 많은 투자자들의 멘토로 꼽힌다.
`3대 전설적 투자가`이자 현대적 투자 이론의 창시자로 불리는 필립 피셔의 아들인 그는 아버지에 이어 저평가된 성장주를 발굴하는 지표, `PSR(주가매출액비율)` 고안한 성장주 투자 대가

성장주 투자 대가인 켄피셔(6월29일 촬영본)는 6/14일에 바닥을 쳤고 앞으로 상승할것이다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지금 바닥을 쳤다고 말할정도로 증시가 많이 떨어져있고 악재(증시의 변동성 공포,금리인상,인플레이션,경기침체우려,전쟁공포,중국 코로나 재유행영향의 대한 공포 ,중국경제 침체, 공급망 병목현상,코인시장 하락등) 들은 끊임없이 나오며 유튜브에는 부정론자들이 앞다퉈나와서 투자자들을 공포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유명한 투자명언중에 "공포에 사라"는 말이 지금에 해당되는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켄피셔는

 

■세상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하락장으로 진입했을때의 기간(과거를 토대로)-> 고점에서 20%보다 조금더 떨어졌을때.
그때부터 하락장의 바닥은 얼마걸리지않음. 하락장 진입부터 바닥까지 걸리는 시간의 중간값은 한달이고 평균값은 그 두배정도(그 시점을 6월14일에 지났음 ,슈퍼하락장을 생각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멀리본다면 지금이 사야할때가 아닌가 ?

■하락장이 오래될거라는 공포 ->그렇지 않다. 가짜 공포이다 가짜공포는 항상호재였다?(지금이 호재인가?)

■지금 가치주에 치중이 되어있다면 지금 성장주에 비중을 두는 것이 상승장을 대비하는 좋은 시기가 될수 O

■도망갈 훌륭한 대체제가 없다= 지금 발을 빼고 현금을 들고있다고 생각해보자 인플레이션이 현금을 잡아먹고 있는 것.장기금리는 올라가고 ,채권가격하락, 코인x ,외환거래(달러는 점차 강해져)어려움




https://youtu.be/u6w4nVoI-y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