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여행

제주도 비올때 가볼만한 서귀포 엉또폭포

스노우볼지니 2022. 8. 14. 20:01
반응형

일 년에 2-3번 정도 제주여행을 가는데 비가 안 온 적이 손에 꼽을 정도예요ㅠㅠ( 날씨 요정은 제 편이 항상 아니거든요....ㅠㅠ 어딜 가나 비가.. )
그리고 제주가 넓어서 날씨가 동쪽다르고 서쪽 다르고 또 비가 왔다 갰다 하더라고요
작년 여름에도 어김없이 제주 여행중에 폭우가....ㅋㅋㅋㅋㅋㅋ
차 타고 가는데 앞이 안 보일 정도로 비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원래 가기로 했던 곳은 못 가고 찾던 도중에 비 올 때만 볼 수 있다는 서귀포 엉또 폭포를 가기로 했습니다.


비가 계속 쏟아지는데 뚫고 가는 게 쉽지 않았어요
그리고 팁!!!!
비가 내리고 있을 때 가시려면 꼭!! 우비 사서 가세요
우산으로는 절대 안 돼요!! 우산과 우비 둘 다 장착하셔야 됩니다. 비도 비지만 엉또폭포 아래는 폭포 때문에 물 튀어서 옸다 젖어요.
그리고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우산 쓰는 게 힘들 더라고요... 우비랑 우산 둘 다 썼는데도 옷이 다 젖었네요.. 핫

엉또 폭포의 간략하게 정보를 드리자면

엉또 폭포
이용시간-오전 9:00~18:00
입장료- 무료
엉또폭포의 높이는 50m에 이른다. 주변의 기암절벽과 조화를 이뤄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폭포 주변의 계곡에는 천연 난대림이 넓은 지역에 걸쳐 형성되어 있으며 사시사철 상록의 풍치가 남국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그리고 폭포까지는 저런 식으로 계단 타고 올라가야 됩니다.
약간의 등산이 필요해요^^ 열심히 올랐습니다


사진으로는 작게 보이는데 너무 절경이었어요.
와 이런 폭포는 처음 보는 거 같아요. 50m라 그런지 정말 웅장하고 멋있더라고요.... 진짜 감탄사가 계속 나왔어요


여기가 포토스폿입니다!
제 앞으로 줄이 쫘악 서있어서 얼른 사진 찍고 나왔습니다ㅋㅋㅋ


장마철인 여름에 제주도 여행을 가셨다면 엉또폭포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비 오는 것 마저 너무 행복하게 느껴졌던 또 가고 싶은 엉또 폭포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