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럭키 내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강도윤

스노우볼지니 2022. 7. 18. 07:50
반응형

더보기
올해들어 가장 재밌게 읽은 책이라고하면 이책이 떠오릅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인 김작가tv의 강도윤님이 집필한 럭키라는 책입니다. 행운이라는 단어인 'Lucky'는 단순한 운이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수많은 난관의 문을 열어주는 행운의 열쇠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책에서의 럭키는 'Luck-Key'라고 부릅니다.

여기에서 Luck-Key는 7가지가 있다고 하며 작가님의 경험으로 예시를 들어 쉽고, 더욱 공감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나에게 행운의 열쇠가 되어줄 7가지의 방법을 읽는 내내 달라질 나의 일상을 생각하니 그 다음장이 궁금할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 지금보다 나은 내가 되기위해 직접 경험하며 내것으로 만들어가야겠습니다.

1. 사람- 모든 기회는 사람에게서 온다

-당신옆에 누가있는가

'친구 따라 강남 간다' 내 주변 사람들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생각보다 큼

주변에 나보다 좋은 사람이 있어야 성장할수있는데 안타깝게도 실제 내 주변에는 나 같은 사람밖에 없다.

 

-세르파 없이는 정상에 오를 수 없다
인생에 당신을 정상으로 이끌어줄 세르파가 있는지 고민하고 , 없다면 찾아야 함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과 그들이 흘린 땀을 배워야함-> 내것으로 만들기

-내가 준비되어있지 않으면 누구도 만날 수 없다.

-실패가 익숙한 사람을 멀리하라

-시기별로 필요한 사람이 따로 있다

-책 속에 사람이 있다

 

2. 관찰 -파도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가

-당신이 보고듣는 것에 당신의 미래가 있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앙드레말로
우리가 보고, 경험하는 나날들이 모여 우리의 미래가 된다

-데이터는 이미 세상의 변화를 알고 있다

-순간의 선택들이 모여 나의 운이 된다

-운이 들어오는 경로는 4가지뿐

 


-시대가 주는 운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가?


3.속도- 운의 마찰력을 줄이는 기술

-인생에 있어 속도와 방향의 상관 관계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방향이 분명해야 속도가 붙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한 건 맞지만 그이유는 빨리가기 위해서이다.운에는 속도도 필요하다

 

-속도를 높이는 구조화의 힘
당신에게 필요한 건 창인가, 방패인가?
단점도 보완하고 장점도 키워 나만의 무기 만들기

 

-세상을 내편을 만드는 설득의 힘

-프레임에 벗어나야 진짜 답이 보인다

-우리가 운칠기삼을 말할때 놓치고 있는 것들

 

4.루틴- 일상에서 돌아가는 운명이 수레바퀴

 

-기회의 양만 늘려서는 제자리만 맴돌 뿐이다
"인생의 성공은 '기회의 양'과 그 '기회를 잡을 확률'에 달려 있다"
양도 중요하지만 확률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
기회의 양을 늘리는게 회전율을 높이는 것이라면, 기회를 잡을 확률을 높이는게 이익률를 높이는 것에 해당함
적절한 노력과 차별화된 요소가 맞물려야만 투자 수익률이 극대화됨

-실 하나 잡고 버티자, 버티기만 해보자

-자꾸 실패를 반복하면 인풋을 바꿔야 한다

-경쟁에서 이기는 나만의 방법이 있는가?

-운이 좋지 않다고 실망할 필요 없다
처음에 운이 없는 것 처럼 보이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계속 밀고 나가자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어느정도 까지는 성공할수있음,결국 운을 이기는 방법은 하나, 운이 좋든 좋지 않든 될 때까지 계속 반복

-갑자기 뜬 것 같은 사람의 물밑에 있는 것들

5.복기- 나를 충분히 돌아보고 있는가

-인생 두번 사는 방법이 있다면?
인생에서 복기의 핵심은 자기 객관화, 3인칭이 되어 객관적으로 나를 바라볼 수있다면 그리고 나의 실수나 부족한 점을 찾을 수 있다면 분명 다음 번에넌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일 수 있음

-다른사람의 말은 거울에 반사된 나의 모습이다

-나는 운을 부르는 말을 하고 있는 사람인가?

-운을 공부하며 알게 된 세가지 역설

-불운 속에 행운이 숨어 있다

 

6.긍정-최악의 상황에도 잃지 말아야 할 것

-자격지심과 피해 의식을 버려야 얻을 수 있는것

-최악의 불운마저도 극복하게 하는 힘

-익숙한 것에 작별하고 유연하게 사고하라

-인생사 세옹지마와 진인사 대천명

 

7.시도- 운을 만드는 최소한의 원칙

 

-그저 시작했을 뿐이었다

-도착점만큼 중요한 시작점

-복권을 긁지도 않았는데 당첨이 될 순 없다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사람들의 비밀

 

순간의 선택이 모여 나의 운이된다


울한 감정과 나의 불행을 받아 들이면 조금씩 내가 어찌 할 수 없는 일들은 내버려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악착같이 찾아내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중략) 긍정하고, 아니 긍정 할 수 없을 땐 인정이라도 하고, 그 후엔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판단하는 것이다.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의 알고리즘-현존 정희도  (6) 2022.07.28
<일의격3>1장. 성장  (10) 2022.07.20
<일의 격2>-1장.성장  (2) 2022.07.12
후크 포인트, 3초 세상에서 승리하는 법  (17) 2022.07.11
더 해빙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2) 2022.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