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운의 알고리즘-현존 정희도

스노우볼지니 2022. 7. 28. 08:09
반응형

저는 유명 인사들을 인터뷰하는 유튜브 영상을 자주 보는데요. 그중 인터뷰이로 나왔던 정희도님의 말씀들이 호기심을 자극했던 것 같아요 .정희도님은 타로 마스터로 15년째 활동을 하고 있고 그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을 상담하면서 그동안 쌓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과 운명의 논리 및 운의 알고리즘이 작동하는 법칙에 관한 통찰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누군가는 다 아는 이야기뿐인데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저는 그때 이거구나!라고 생각했어요. 지금 나의 운의 흐름이 어떤지, 지금의 나의 상태에서는 이렇게 행동해야 되겠다고 짧은 영상이었지만 알 수 있었거든요. 영상으로 듣는 것도 좋았지만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새해가 된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한해의 절반이 지나가고있습니다. 한해 한해가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네요. 2022년의 7개월을 복기하며 새해에 세운 계획들을 잘 지켰는지 그리고 앞으로 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중간정검을 하려합니다. 요즘은 앞으로의 하루하루를 어떻게 하면 보다 더 뜻깊게 살아갈수있을지 생각이 많아지는 나날입니다.
내가 원하는 목표를 위해 그저 열심히 노력만 해서는 우리가 원하는 것, 이루고자 하는 것을 다 이룰 수 없음을 이제는 깨달아가는 거 같아요. 무조건 노력만 해서는 안된다는 거죠. 노력에 운이 따라줘야 우리 인생은 탄탄대로, 잘 될 운명으로 나아갑니다.

이 책은 운이라는 것은 어떤 것인지 운의 알고리즘을 쉽게 설명하였고, 잘 될 운명으로 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되는지를 알려줍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현재 상태가 어떤지 이해하고, 어떻게 개선하면 지금보다 더 괜찮은 운의 흐름을 탈 수 있을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독자님들도 이 책을 토대로 남은 한해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운의 알고리즘 법칙

1. 운 총량의 법칙: 운에도 균형이 필요하다.

-내가 가진 100의 운을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잘 배분하며 살고 있는지 늘 염두에 두고 살아가자
- 돈, 건강, 인간관계, 가족, 명예

2. 비교 불가의 법칙: 운이 나빠도 행복할 수 있다.

-불행의 근원은 대부분 비교에서 온다.
-나는 나로서 아름다운 꽃이다. 내가 살고 있는 그 삶 그대로 가치 있고 아름다운 것이다. 비교만 하지 않아도 지금이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3. 회귀 불가의 법칙: 흐르는 물은 돌아오지 않는다.

-과거를 후회하지 않고, 현재에도 행복하고 미래도 행복해야 잘 될 운명.

4. 임계점의 법칙: 안될 운명도 임계점이 있다.

-내가 잘 될 운명으로 가고 있다면 지금의 노력이 당장 보이지 않을 뿐 결코 헛된 것은 아니다. 단 단기적으로 임계점까지 가지 못한다면 그간의 노력이 헛되었다고 판단할 수도 있다. 하지만 멀리 보면 그것마저도 더 큰 잘 될 운명으로 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나중에서야 알게 된다.

5. 습의 법칙: 습의 늪에 빠지지 마라.

-습: 습관보다 더 깊숙이 뿌리내려진 것, '관성'

6. 상극 회피의 법칙: 상극은 무조건 피해라.
 


잘 될 운명으로 가는 알고리즘


1. 운이 들어오는 문을 열다:개운법
-개운 법: 나의 선택과 마음가짐으로 나쁜 문조차 좋은 운으로 갈 수 있는 관문으로 받아들이고 운의 문을 여는 것
-운명이동:이민, 이사, 이동(나에게 맞는 터를 찾아 생활의 배경을 옮기면 운명이 하루아침에 바뀌게 된다)
-나쁜 인연 끊기: 이직, 이혼, 이별
-외모 변화: 다이어트, 성형, 패션(겉모습에 따라 다른 사람이 나를 바라보는 시선도 달라지거니와 무엇보다 스스로 뿜어내는 에너지가 달라진다. 에너지 파장과 귀인 상봉에 직접적인 영향을 줌)
-새로운 경험, 도전

2. 운성비를 높여주는 말의 힘
-긍정의 표현+유머, 센스

3. 자손 대대로 복이 이어지는 이유
-매사에 감사하고 타인에게 베풀며 행복을 느끼는 태도

4. 좋은 운이 들어오는 공간

5. 귀인을 끌어당기는 비밀
-귀인을 만나는 가장 쉬운 방법: 귀인에게 해줄 수 있는 무언가를 갖추는 것, 그들에게 도움이 필요할 때 먼저 손을 내밀어라. 내가 귀인에게 뭔가 해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귀인을 더 빨리 만날 수 있다.

6.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기도
-기도해 주는 사람의 공력*진심(타인이 나를 위해 진심으로 기도해줄 때)=기도의 효과
-누군가에게 진심 어린 기도를 받고 싶다면 그 사람의 영혼을 감동시켜야 함, 방법은 하나다. 만나는 인연마다 내 쪽에서 먼저 호의를 베풀고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는 것이다.




안 될 운명을 멈추는 알고리즘



1. 운의 기회비용
-안 될 운을 가진 사람이나 이미 엎질러진 물 같은 일은 손절하고 귀인이나 잘 될 일에 나의 감정과 운을 투자하자. 어떤 선택을 하든지 운의 기회비용을 생각해 보자

2. 운명의 지뢰, 원한

3. 운의 알고리즘이 길을 잃다, 분노

4. 인연을 함부로 맺지 마라
-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함부로 인연을 맺기보다 스스로를 추스르면서 내면의 힘을 회복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5. 운의 알고리즘 꼬아버리기
-스스로 과거를 돌아봤을 때 운의 알고리즘을 꼬아서 어려운 길을 걸었다면 지금부터라도 정신 바짝 차리고 바로잡아야 한다.

6. 운 나쁜 사람은 가족이라도 피하라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켄 피셔, 투자의 재구성[2]  (11) 2022.08.16
켄 피셔, 투자의 재구성[1]  (8) 2022.08.11
<일의격3>1장. 성장  (10) 2022.07.20
럭키 내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강도윤  (3) 2022.07.18
<일의 격2>-1장.성장  (2) 2022.07.12